티스토리 뷰

 

오래된 치약을 활용해서

더러운 세면대 배수구 청소하는 방법 소개~

 

 

치약을 사용하다 보면, 마지막에 끝까지 사용하지 않고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것까지 잘 활용한다면 집안 구석구석 청소를 해볼 수가 있어요. 이를 닦는 치약인 만큼 세면대나 거울 등을 닦아주면 광도 나고, 더러운 것들도 잘 씻겨내집니다.

 

자주 사용하는 세면대인 만큼 특별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자주 청소하지 않으시면, 머리카락도 많이 끼어있고, 악취도 나면서 세균도 많이 증가하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답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세척해주는 것이 좋아요~

 

 

 

 

- 준비물 안내 -

거의다 쓴 치약 / 못쓰는 칫솔 / 가위

 

 

 

※ 세면대 배수구 청소하는 방법!

 

1. 세면대 배수구 내려가는 부분을 잘 돌려서 빼주세요. 그러면 사진에서 보이시는 것 처럼 저렇게 더러운 찌꺼기 들이 많이 뭍어 있고, 악취도 많이 납니다.

 

 

2. 가위로 치약 중간 부분을 잘라주세요. 그런 다음 칫솔을 치약 안으로 넣으시면 남아있던 잔여 치약들이 뭍어서 나옵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오랜된 치약이나 거의 다 쓴 치약을 끝까지 활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3. 이제 치약을 뭍힌 칫솔로 배수구를 여기저기 잘 닦아주세요.

 

 

4. 그리고 배수구 안에도 잘 청소해 주셔야 하는데요. 안을 닦고나서 보면 더러운 이물질들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이물질은 휴지통에 거둬내서 버린 후에, 나머지는 물로 잘 닦아주시면 됩니다.

 

 

이때 주의하실 점은 칫솔을 잘 잡고 안쪽을 닦아내 주셔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칫솔이 안으로 들어가버려서 빼기가 힘들어집니다.

 

 

5. 닦을 때, 세면대 수도꼭지도 같이 닦아주시면 반짝반짝 새것처럼 광택이 납니다.

 

 

6. 물로 잘 헹궈주시면 이렇게 깨끗해진 세면대 배수구를 보실 수가 있어요 ~

 

 

악취가 나거나 씻은지 오래 되었다면, 못쓰는 칫솔과 치약을 활용해서 한번 닦아보세요~ 반짝반짝 빛도 나고, 악취도 사라져서 보다 깨끗하게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 )

 

 

★ 매일 업데이트 되는 정보를 받으시려면

 

- 카카오 채널 : 구독 신청하기

- 페이스북 : 팔로우 신청하기

 

☆ 카카오채널과 페이스북을 통해서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