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무줄 2개를 활용한 깨끗한 비누곽 만들기

 

 

비누를 조금만 쓰다보면 금방 물에 물러서 없어져 버리시지 않으셨나요? 오늘은 고무줄 2개로 손쉽게 비누도 오래쓰고, 비누곽도 깨끗한 상태로 보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

 

 

비누곽에 비누를 담아놓으면 아래에 물이 생겨서 비누가 쉽게 물러지고 사용할 때 사용감도 그렇게 좋지 못합니다. 가급적이면 건조한 상태로 두는 것이 오래 쓸수도 있고, 기타 곰팡이나 세균 같은 것도 생기지 않을텐데요.

 

집에 한두개쯤 굴러다니는 고무줄 2개를 준비해 주세요. 고무줄로 한번씩 감아주게 되면 비누곽에 닿는 면적이 줄어들고, 비누가 공중에 떠있기 때문에 쉽게 무르지 않고 비누곽도 더러워 지지 않습니다.

 

만드는 과정 소개

 

 

고무줄은 일반적인 노란색 고무줄을 이용해 주시면 되고요. 가급적이면 새것을 준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 되면 고무줄이 끊어지기가 쉽고 늘어나기 때문에 힘이 버틸 수가 없어요 ~

 

 

보통 이렇게 비누를 보관하는 것은 더러워져 있습니다. 나중에 비누가 굳어버리고 쌓이면 쌓일수록 점점 더 닦아내기가 힘든데요.

 

 

한가지 TIP!

손톱이나 자신의 손가락으로 할 경우에는 쉽게 제거가 되지 않는데요. 따듯한 물과 샤워볼이나 때밀이 수건 등으로 설겆이 한듯이 문질러 주시면 쉽게 제거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샤워볼 + 따뜻한 물만 기억하세요!

 

 

 

이렇게 동그란 것은 X자 모양으로 감아주시고, 네모난 것은 11자 모양으로 감아주시면 됩니다. 이 때 고무줄이 조금 작다 싶으면 두번 꼬은 후에 감아주시면 보다 탱탱하게 감겨서 오래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이렇게 완성된 곳에 쓰던 비누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비누와 비누곽이 서로 닿지 않고 약간 떨어져 있는 것이 보이시나요? 이렇게 떨어져 있기 때문에 비누가 쉽게 무르지 않고 오래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무줄 2개로 손쉽게 비누를 오래 사용할 수도 있고, 좀더 깨끗한 상태로 보관하실 수가 있는데요. 집에서 한번쯤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 )

 

 

오늘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 공감 부탁드립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