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에서 쉽게 플리커 현상 잡아내는 방법

 

 

 

집에서 작업을 하거나 주방에서 일을 볼 때, 이유 없이 눈이 아프꺼나 침침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요즘에는 LED 조명을 많이 사용하면서 우리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플리커 현상이라고 계속 조명이 반짝반짝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플리커 현상에 노출될 경우, 광과민성 발작, 심박수 증가, 두통 및 신경계 질환, 피곤함, 무기력함, 눈의 피로, 시력 기능의 저하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육안으로 잡아내기란 불가능에 가깝지만, 요즘 스마트폰의 '슬로우 모션' 기능으로 잡아낼 수 있습니다. 집에서도 쉽게 자신의 조명을 슬로우 모션으로 촬영하면 바로 알아낼 수가 있는데요.

 

사용 방법

 

 

제 아이폰 6 플러스 모델의 화면입니다. 최근에 나온 휴대폰이라면 대부분 슬로우 모션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슬로우 모션으로 조명에 대고 촬영을 해주시면 됩니다.

 

일반 촬영의 경우

 

 

일반 촬영을 했을 때에는 아무런 현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 눈과 비슷하기 때문에 특별히 잡아낼 수 있는 기능은 없습니다.

 

슬로우 모션 촬영의 경우

 

 

어떠신가요? 반짝반짝 하는 것이 보이시나요? 저희 집에서는 딱 두가지 전구만 이런 현상을 보이고 있는데요. 다용도실 전구이기 때문에 저렴한 것으로 했더니, 이렇게 플리커 현상이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슬로우 모션으로 했을 경우엔 다 저렇게 보이는 것일까요?

 

그런 것은 아닙니다. 제방의 전구를 보면 슬로우 모션으로 촬영해도 일반 촬영때와 큰 차이점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오늘 한번 자신의 스마트폰 슬로우 모션 기능을 이용해서 자신의 집 전구가 플리커 현상이 나타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전구를 구매하실 때에도 스마트폰을 가져가셔서 이 기능을 활용해 플리커 현상이 없는 전구를 잘 고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만약 근처에 여러가지 전구가 있다면, 플리커 현상이 있어도 안나타 날 수 있기 때문에, 한가지 전구로만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